Q&A

Re: 입학후에 관리를 해 주시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21-12-23 조회3,741회 댓글0건

본문

작성자 : 최고관리자
이메일 : simba205@hanmail.net
핸드폰번호 :

> > > 조기 유학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우연히 군사학교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 군사학교가 생소하다보니 어떤 곳인지 블로그와 신문 기사를 통해 조금 감은 잡았는데요 문제는 아이가 입학후에 어려운 점은 없는지, 어떤 점이 어려운 지 궁금합니다. 애 엄마는 그냥 일반 학교를 생각중인데 저는 군대를 갔다와서 우리 아이가 다소 힘든 과정을 이겨냈으면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힘든 과정이면 우리 아이가 순둥이라 어떨 지 모르겠네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답변 드리겠습니다.

  

1.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군사학교이기 때문에 특별히 더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유학의 결과는 본인하기에 따라 천차만별인 것같습니다.

한국에서는 하위권에 속하던 친구들이 적응을 잘해 미국 명문대를 합격하는가 하면, 몇 년간 미국에 살아도 생활영어 수준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유학을 안가느니만 못한 경우도 많습니다. 유학을 가면 마냥 즐겁고 모든 것이 행복할 거라고 생각하시면 꼭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막상 유학을 아이가 가게 되면

 

1) 친구들은 유학가는 학생을 부러워하고

 

2) 부모님은 원래 넉넉했으면 크게 문제가 안되지만, 일반적이라면 원래 계획했던 것보다 비용이 더 들 수 있어 경제적으로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정작 본인도 친구들의 부러움을 받지만 막상 가 본 유학이 본인이 생각했던 것과는 뭔가 다른, 영화에서 나오는 그런 생활이 아닌 것같아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영어부터가 너무 부담일 수 있습니다.

이것을 못 이겨내다보면 힘들고 한국아이들하고 어울리고 나중에 가서 보면 부모님은 힘들게 돈 벌어서 보냈는데 아이는 영어는 고사하고 정신마저 나태해져서 차라리 유학을 안가느니만 못한 경우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군사학교를 가게되면

1) 정신을 잡아주고

2) 영어를 정말 잘하게 됩니다.

3)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성숙해집니다.

 

그래서 제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놀면서 공부 잘하고 게으르게 하면서 명문대 갈 수는 없습니다. 다만 저의 아들의 사례로 볼 때, 우리나라에서는 하위권이었는데 한국에서 하던 대로만 하면 미국에서는 하버드 예일을 바라볼 정도의 수준이 된다는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입니다. 

일반 기숙 학교와 군사학교의 차이점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군사학교를 다니면 얻는 것이 더 많을 겁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군사학교이기 때문에 더 힘든 점은 별로 없을 겁니다.

아침 6시에 무조건 기상해야 하는 점, 주말에는 외박이 가능하지만 주중에는 학교안에만 있어야 한다는 점 등이 힘들다면 힘든 점일 겁니다. 그런데 이것은 일반 명문 보딩스쿨도 대부분 이렇게 생활하기 때문에 군사학교이기 때문에 더 힘들다고는 할 수 없을 겁니다. 다만 규율이라는 것이 있어서 스트레스가 조금 있을 수는 있지만 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성장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사립학교 홈스테이보다 엄격할 수도 있지만 사립학교 홈스테이가 남의 집에 있다는 생각으로 냉장고 문을 여는 것도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기숙학교는 룸메이트와 같은 입장이므로 오히려 심적으로 편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가 관건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저도 아버지이기 때문에 아버님 마음을 100% 이해합니다.

저는 사립학교 홈스테이를 갔다가 군사학교를 갔는데, 그것도 좋은 선택이고 둘중 하나만 선택하라고 한다면 무조건 군사학교를 선택할 것입니다.

어머님과 상의 잘 해보시고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죄송합니다.

학생이 입학하고 처음에 다소 낯설게 느낄 수 있는데, 저와 계속 카톡으로 연락을 주고 받아 제가 계속 관리를 해 드립니다. 사실 유학원에서 조금 힘들어하는 부분이 이 부분인데 저는 성가시다는 느낌보다 도움을 준다는 느낌으로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한에서는 최대한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