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Re: 얼마나 힘든 지 궁금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21-12-12 조회3,949회 댓글0건

본문

작성자 : 최고관리자
이메일 : simba205@hanmail.net
핸드폰번호 :

> > > 저는 중3인데 두가지가 궁금합니다. > 1. 어느 정도로 힘든가요? 군사학교라는 것이 매력적이면서도 너무 힘들까봐 걱정도 되요. > 2. 제가 영어를 잘하지는 못하는데 합격가능한가요? 여기에 나와 있는 합격률이 높은 것인지 모르겠어요. 합격이 쉬운가요? 어려운가요? > >


1. 군사학교라고 하면 막연하게 힘든 군사훈련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그냥 일반 보딩스쿨인데 아침에 6시에 기상한다는 점과 계급이 있어 정말 약간의 긴장감이 있다는 점만 다릅니다. 평상시에는 군사훈련이 아예 없어요. 그냥 일반 보딩스쿨이예요. 교복대신 제복을 입는 것만 다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여기에 있는 모든 학교는 대학교 입학을 목표로 하고 있지 군대를 보내려는 목표가 아니기 때문에 훈련보다는 공부에 더 신경을 씁니다. 매일 한시간에서 한시간 30분씩 테니스, 축구, 미식축구, 기타 운동중의 하나를 선택해 운동하는 시간은 있습니다. 힘들다기보다는 오히려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유튜브에 보면 군사학교들이 제식 훈련하는 것들이 나오는데 늘 그러는 것이 아니라 1년에 1번 하는 것을 유튜브에 올리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것을 보는 사람들은 매일 그렇게 한다고 착각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군사학교를 추천하는 이유는 매일 아침 6시 기상과 학교에 규율이라는 것이 있어 약간의 긴장감을 통해 성장의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2. 영어가 안되는 것이 어느 정도인지가 중요할 것같습니다. 학교에 ESL 과정이 있는 경우는 영어가 좀 안되어도 수업시간에 이해하기가 쉽고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나면 정상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하는 데는 문제는 없을 겁니다. 다만 너무 영어 실력이 부족하면 인터뷰에서 통과를 못 할 수도 있습니다. 

합격을 위해서는 먼저는 서류전형인데 학교에서 성적이 너무 나쁘지만 않으면 통과가 되고, 혹시 너무 나쁜 분은 (본인이 군사학교를 정말 가고 싶은 분은) 제가 학교측과 연락하여 최대한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서류가 통과되면 영어 인터뷰가 남았는데 저희 유학원이 어학원도 함께 운영하므로 사전 인터뷰를 모의로 연습시켜 드립니다. 본인이 영어가 좀 부족해도 "꼭 당신네 학교를 들어가고 싶습니다" 하면 학교측에서도 받아주는데 본인의 의지가 별로 없고 영어도 잘 못하면 합격은 힘듭니다. 본인의 의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